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101-7 패밀리빌딩 4층 

02) 515~2629

magenia@naver.com

 

  • Facebook Basic Black
  • Twitter Basic Black
  • Instagram Basic Black

Contemporary Dance Company

즉흥상황연기와 제시대사에 대해

January 20, 2016

 

연기과 입시의 실기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해 갈 수 있는 자유연기와 특기작품 그리고 시험 당일에 주어지는 대사와 상황으로 연기해야 하는 제시대사와 즉흥상황연기를 준비해야 한다. 

먼저, 실기시험에서 자유연기, 특기작품, 제시대사, 즉흥상황연기 모두 배점이 같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며, 준비함에 있어 자유연기, 특기작품, 제시대사, 즉흥상황연기 모두 균등하게 연습해야 한다.

자유연기와 특기작품은 선생님과 함께 미리 준비할 수 있으므로 작품구성 능력이 검증된 선생님을 만난다면 어느 정도 완성도 있는 작품(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사료된다. 하지만 즉흥상황연기와 제시대사는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자신이 올바르게 훈련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거나 연습과정에 문제가 있음에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즉흥상황연기와 제시대사의 교습법과 연기적 표현 방법은 다르지 않다. 연극을 위한 대본과 영상물을 위한 극본 상에는 먼저 장면의 상황과 연기자의 행위가 적혀 있고 그 아래에 대사가 적혀 있다. 즉흥상황연기도 대사를 상황에서 유추해 내야하고, 제시대사도 대사에서 상황을 유추해 내야 한다.  결국은 실기시험에서 심사위원에게 보여주어야 할 결과물은 같다. 

자유연기와 특기작품처럼 즉흥상황연기와 제시대사도 반드시 미리 준비해서 실기시험을 치뤄야 하며, 작품구성은 배우와 무대 그리고 심사위원을 고려해서 이뤄져야 한다.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현대 마임의 거장 엘라 자로쉐브비츠의 마임작품 'Parallèles'

June 29, 2016

1/10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
Please reload

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