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mporary Dance Company

현대마임의 거장 엘라 자로쉐브비츠(Ella Jaroszewicz)의 마임배우의 개념


<엘라 자로쉐브비츠와 마르셀 마르소>

마임배우는 신체의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면서 개인성에 대한 지각이 있어야 하고, 몸의 모든 부분에 있어 순수한 자신의 표현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 마임배우는 그 의미들을 지각하고 몸짓의 강도와 자신의 몸에서 나오는 동작의 음영 있는 무대표현들을 배합할 능력이 있어야 한다. 신체의 역학적인 것에 눈을 뜨며 동작에 의미들을 두는 중심을 발견해야 한다. 에너지개발을 위한 고정된 연습의 반복 그리고 동작들을 숙련되게 다스릴 수 있게 해야 하며 신체의 내구성과 강렬함을 갖게 하여야 한다. 음악과 움직임간의 대화를 열어야 한다. 음악은 에너지 운반의 역할로 참여되며 몸짓의 음악성을 개발시킨다. 음악과 동화된 작업은 연극적인 시간을 지각하는 연기자의 신체 그리고 공간과 자신의 관계를 암기하는 것을 도와준다. 지면은 힘의 원천이다.지면 위의 발의 리듬과 창작 성을 깨달아야 한다.

<엘라 자로쉐브비츠와 마르셀 마르소>​

#마임 #마임의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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